본문 바로가기
일기.

한국에 왔다.

by lessons-learned 2021. 11. 21.
반응형
SMALL

อัพเดทชีวิตที่เกาหลี

[압뎃 치윗 티 까오리]

 

한국에서의 삶 업데이트.

 


 

지난 8월 한국에 왔다. 

 

근무지가 바뀌어서인데, 1년 반 만에 한국에 오는거라 집에 가면 제일 먼저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고민했다.

 

물론, 엄마 아빠, 친구들을 만나는 것도 감사한 일이지만,

 

난 꽤나 독립적이기에, 

 

태국에서의 삶이 외롭거나, 한국 생활이 심히 그립진 않았다.

 

어딜 가든 태국어로 소통이 가능하고, 태국인 친구들도 많았다. 그리고 내가 정말 아끼는 친한 언니들도 있고

 

다만, 한국 음식에 대한 그리움은 극복하기 힘들었는데,

 

한인 식당에서 아무리 같은 메뉴를 먹어도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이 있었다. TT

 

먹방 유튜버를 보며 한국에 가서 먹을 음식의 우선순위를 정했다.

 

그래서 정한 나의 첫 메뉴는, 치킨

 

특히 *신포 닭강정*

 

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신포 시장에서 유명한 한국에서 제일 맛있는 닭강정 집.

 

태국에 한국식 치킨집도 많고, 한국의 프랜차이즈 치킨집도 많지만,

 

매콤하고 달달한 신포 닭강정 맛은 정말,,, 찾을 수가 없었다.

 

여전히 줄 서서 먹는 그 맛이 너무 그리웠다.

 

매우 놀라운건, 퇴근하고 판교 현대백화점에 갔는데 신포 닭강정을 팔고있었다.

 

이제 어디서든 먹을 수 있게된건가 ^^

 

아무튼, 한국에 온 걸 실감나게 해주는!

 

태국에서의 삶 요약.

 

반응형
LIST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여행_인천 강화군 교동면] #대룡시장 #교동밀크티  (1) 2021.11.23
내가 좋아하는 시간.  (0) 2021.11.22
태국 쏭끄란 연휴.  (0) 2021.04.15
해질녘 새벽 사원.  (0) 2021.04.11
퇴근 후 혼맥.  (0) 2021.04.03

댓글